애드센스 광고 게재 수량, 이제 3개 이상 가능하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 수량, 이제 3개 이상 가능하다!


저처럼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나, 웹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정책이 변경됨에 따라 한 페이지에 게재 가능한 광고 숫자가 기존보다 증가를 하였습니다.


정책 변경 전 한 페이지에 게재가 가능한 광고 갯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콘텐츠용 애드센스 - 3개
  • 링크 단위 - 3개
  • 검색창 - 2개
이 허용 범위를 넘어 광고를 게재한 경우에는 애드센스 정책위반으로써 구글로부터 제재를 받았습니다. 광고를 많이 게재하여 수익을 더욱더 높이고 싶은 운영자들은 이런 정책위반을 피하기 위해서 구글광고 외에 다른 광고를 게재하곤 하였지만, 애드센스에 비해 광고 숫자가 적을뿐더러 수익 역시 적어 불만이 많았습니다.

이런 블로그 / 웹사이트 운영자들의 불만을 알아챈건지 얼마 전 광고 정책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변경된 애드센스 광고 정책!


위 구글 정책 중 7번 항목을 보면 '한 페이지에 콘텐츠보다 많은 광고를 게재하지 마십시오'라고 되어 있는데요. 기존 명확한 숫자를 표기하여 제한하였던 것과 달리 좀 애매모호하지만 광고 게재 숫자에는 제한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일단은 3개 이상 광고를 게재 할 수 있다는 것은 당연히 환영이지만, 이 정책의 표현이 좀 주관적인지라 웹사이트 /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계신 분들이라면 무작정 광고 게재 숫자를 증가시키지 마시고 조금씩 늘려보며, 안전하게 광고 게재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