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 따라하기

요즘 직구 많이하시죠? 예전에는 직구하면 아마존이나 이베이를 통한 미국 직구를 주로하였지만 최근에는 샤오미와 같은 중국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중국 직구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국내 오픈마켓 등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을 보면 많은 제품들의 제조국이 중국인 만큼 보다 저렴하다면 중국 쇼핑몰에서 구매를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데요.


저 역시도 이런 제품들을 살 땐 중국 쇼핑몰에서 가격 검색을 해본 후 구매를 하고 있는데 그 가격 차이가 커서 종종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알리익스프레스는 대다수 제품들이 한국까지 직배가 무료인 경우도 많아 자주 이용을 하고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라즈베리파이배송(Shipping)을 보면 한국까지 무료 배송인 것을 알 수 있다.


무료배송 상품의 경우 차이나포스트(China post Air mail) 즉 우리나라로 치면 우체국 우편을 통해 배송이 되는데, 무료인 만큼 배송기간이 약 30일 정도 소요되고, 택배가 아닌 우편으로 오는 경우가 많아 중간에 분실이 되는 경우도 있어 중간 중간 배송이 잘 되고 있는지 틈틈이 확인을 하게 됩니다.


간혹 몇몇 분들은 알리에서 구매한 물건은 그냥 주문하고 잊을만 할때쯤 도착을 하니 조급해 하지말고 기다리라고 하지만, 그래도 궁금하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준은 구매시 차이나 포스트를 선택한 분들만 해당되요^^)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


우선 알리익스프레스 사이트(http://www.aliexpress.com)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 하는 법은 다 아시죠??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우측 상단을 보면 본인의 이름아래 'My AliExpress' 라는 버튼이 있는데요.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My Orders'가 보입니다. 그러면 My Orders를 선택하여 줍니다.






그럼 내가 주문한 리스트가 보여지게 되는데요. 해당 주문내역의 우측을 보면 'Track Order'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클릭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


그러면 현재 내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한 제품의 배송조회를 할 수가 있는데요.

영어로 되어 있어 지금 어떤 상태인지도 잘 모르겠고, 매번 알리익스프레스에 접속하여 배송조회를 하자니 번거롭기도 하니 이제부터 좀 더 편한 방법으로 조회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화면에서 Tracking number에 적힌 송장번호(영어+숫자)를 복사해두시고요.

우리에게 친숙한 네이버로 이동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EMS'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 다음 화면을 보면 아래 '택배배송 조회'라는 화면이 보여지는데요.






이 곳에다가 아까 복사한 알리익스프레스 송장번호를 붙여넣고 조회를 해봅시다.






친절하게 현재 배송상태를 한국어로 쉽게 볼 수가 있죠? 아까 송장번호만 기억해둔다면 이제 네이버 웹이나 어플을 통해서 내가 궁금 할 때마다 조회를 해볼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 우체국 EMS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http://ems.epost.go.kr)에서도 EMS 조회가 가능하지만 네이버가 더 편리하오니 참고만하세요^^


지금까지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이 경우는 차이나포스트를 이용한 경우에만 가능하고, DHL이나 페덱스, wedoexpress 같은 경우에는 다른 방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