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 음원추출 프로그램 설치 없이 MP3 변환(복사)하는 방법

CD 음원추출 프로그램 설치 없이 MP3 변환(복사)하는 방법


요즘 음악 어떻게 들으시나요?

예전에는 카세트 테이프나 오디오 CD를 통해 음악을 감상하였지만, 최근에는 MP3 혹은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음악을 많이 들으실텐데요.


이런 추세에 따라 가정용오디오나 자동차에서는 카세트 테이프나 CD플레이어가 없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제 경우에도 거실에 리시버와 스피커는 있어도 CD 플레이어가 없습니다. 딱히 오디오 CD를 이용할 일이 없어 큰 불편을 못느끼다가 조금있으면 태어날 2세의 태교를 위해 구입한 태교동화책에 오디오 CD가 부록으로 동봉이 되어 있어 음원을 추출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CD의 음원을 MP3로 변환/추출하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으로 복사를 하려고 하는데요.


윈도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활용하여 간단하게 CD음원 추출이 가능합니다.


CD 음원 추출



▲ 우선 CD를 넣은 후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시켜줍니다. 





▲ 그 다음 메뉴에 '복사설정' > '기타옵션'으로 이동합니다.





▲ 옵션창이 나타나면 '음악 복사' 탭으로 이동하여, 저장할 위치와 파일형식(MP3), 오디오 음질을 설정합니다.





▲ 그런 다음 복사설정 좌측에 있는 '복사' 버튼을 눌러주면 복사가 진행됩니다.

저는 이미 복사를 진행하였기 때문에 (복사 중지)라고 표시되고 있으며,

보기 쉽게 앨범명과 트랙명을 변경하였습니다.





▲ 잠시 후 지정된 폴더에 CD에서 추출한 음원이 MP3 파일로 저장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실행 역시 잘 됩니다^^


간단하죠? 혹시 CD로 소장중이었던 음원이 있다면 MP3로 복사하여 쉽게 들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