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전자담배(아이코스, 릴) 입국시 반입 가능할까?

다가오는 3월 처음으로 대만에 해외여행을 가게 되었는데요.

예전에 홍콩을 갔을 때 입국시 반입 가능한 담배 수량이 19개비였던 것과 태국의 경우 일반 전자담배는 물론 아이코스, 릴, 글로와 같은 궐련형 전자담배 역시 반입이 불가하다는게 떠올라 혹시 대만은 어떤지 조사를 해보았습니다. (관련글 : 태국(방콕, 푸켓) 전자담배(아이코스 등) 반입 금지)



대만 전자담배 반입 가능할까?

우선 검색을 통해 일반 커뮤니티와 카페, 블로그를 찾아보았는데요. 정말 헷갈렸습니다. 어떤 분은 안된다고 하시고 또 어떤분들은 된다고도 하시고.. 경험담을 토대로 된다, 안된다 하시고 누가 그러는데 된다더라 이러시니 점점 혼란속으로..


대만 전자담배거의 안된다는 분위기지만.. 간혹 가능하다는 분들이 나와서 혼란스러운..


지난번 태국의 경우 관광청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여 대만(타이페이) 관광청에 방문하였지만 확인이 어려웠고, 구글링을 통해 찾아본 결과 주 타이베이 대한민국 대표부 홈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은 공지사항을 확인하였습니다.


대만 입국시 전자담배 반입불가 안내

작성일 : 2018년 07월 26일


1. 대만 전역은 전자담배의 해외 반입을 전면 금지하고 있습니다.


ㅇ 대만은 △약사법 제22조(藥事法第22條) 및 △흡연피해방지법 제14조(菸害防制法第14條)에 의거, 대만 전지역내 전자담배 기기 및 액상의 반입과 거래 금지


<관련 링크>

* 약사법 제22조(藥事法第22條)

https://law.moj.gov.tw/LawClass/LawSingle.aspx?Pcode=L0030001&FLNO=22



 * 흡연피해방지법 제14조(菸害防制法第14條)

http://law.moj.gov.tw/LawClass/LawSingleIf.aspx?Pcode=L0070021&FLNO=14


2. 전자담배 기기 및 액상을 휴대 입국시 세관에 몰수될 수 있으며, 세관의 정밀검사 및 조사를 받은 후 범죄혐의가 있을 경우 상기 법률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으니, 우리 여행객들께서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


'아이코스, 글로, 릴, 전자담배 기기는 괜찮다', '히츠 스틱이나 액상만 안된다' 하시는 분들이 많으셨는데..

결론은 안된다. 반입불가 입니다.




그럼 일반 담배(연초) 반입 가능 수량은?

혹시 홍콩처럼 담배 반입 제한이 있는 것은 아닐까 하고 확인해보니 우리나라와 동일하게 한 보루 반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면세점에서 연초 1보루를 구매하신 분들은 문제없이 입국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