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설 연휴기간 고속도로통행료 면제 및 주차장 무료개방 소식

정부가 지난 22일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고 '설 민생안정대책'을 발표하였습니다.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하나씩 살펴볼까요?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가 설연휴 기간인 4일 자정부터 3일동안 면제됩니다.

설날을 포함하여 3일동안인데 그러니까 2월 4일, 5일, 6일 고속도로 통행료가 전부 면제가 됩니다.

3일 밤에 고속도로에 들어가서 4일 새벽에 나왔더라도 면제가 됩니다.


지자체 · 공공기관 주차장 무료

지자체나 공공기관의 주차장이 무료로 개방됩니다. 무료로 개방되는 주차장은 정부24 사이트 공공자원 개방 공유 서비스 코너에 들어가면 주차장 위치와 주차장별 몇대까지 주차가 가능한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입장(개방)

국립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과학관 등이 무료로 개방됩니다. 또한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4대 고궁과 종묘, 조선왕릉 입장이 설 연휴기간 무료입니다.


전통시장상품권 · 지역사랑상품권

전통시장에서 사용 할 수 있는 전통시장 상품권은 1월 31일까지 10% 할인을 하여 판매합니다. 지자체에서 발행하고 해당 지역에서 쓸 수 있는 지역사랑상품권의 경우 지역마다 차이는 있으나 5~10% 할인이 적용됩니다.


코리아그랜드세일


교통, 숙박, 식음, 관광 등 830개 업체가 참여하는 코리아그랜드세일이 2월 28일까지 열리게 됩니다. 제주항공과 진에어는 최대 85%까지 할인을 하며, 해운대 라마다, 대명리조트는 55~75%까지 할인을 합니다. 이외에도 면세점 스키장, 민속촌, 놀이공원 등에서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