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 사용방법 올바르게 알고 있나요?

샤오미 공식홈페이지 > 제품소개 > 공기청정기샤오미 공식홈페이지 > 제품소개 > 공기청정기


요즘 계절을 가리지 않는 미세먼지에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공기청정기 어떻게 하면 올바르게 사용하는지 올바른 공기청정기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바른 공기청정기 사용법

첫번째, 벽과의 거리 확인

우선 공기청정기는 벽에 붙여두는 것 보다는 50cm 정도 떨어뜨려 두는 것이 좋습니다.

공기청정기가 대류작용을 하려면 넉넉한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또 제품에 따라 뒷쪽에 흡입구가 있는 경우도 있어 가능한 벽과의 공간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공기청정기 위치

창문 근처나 베란다에 놓으면 외부의 먼지가 실내로 퍼지기 전에 차단해 줄 수 있어 사용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세번째, 흡입구는 가전제품쪽으로

가전제품쪽으로 흡입구를 향하게 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 이유는 가전제품의 정전기가 미세먼지를 끌어당기기 때문에 흡입구를 가전제품쪽으로 하면 미세먼지 흡입이 좀 더 수월합니다.


네번째, 요리 중에는 사용하지 말것

이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사용방법인데요. 음식을 조리하는 중에 사용을 하면 수분과 기름이 필터를 막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지금까지 간단하지만 알고 쓰면 도움되는 공기청정기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무엇보다 중요한 건 필터 교체주기에 맞춰 필터를 교환해주고 주기적으로 청소를 하여 공기청정기 성능이 저하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