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하는 방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하는 방법


국민연금은 정부가 직접 운영하는 공적 연금제도로 국내 거주중인 60세 미만인 전국민을 대상으로 개개인이 소득 활동을 할 때 보험료를 납부하여 나이가 들어 노후생활을 해야 할 때(노령연금)나 가입 중 질병, 부상으로 장애를 입은 경우(장애연금) 또 수급권자가 사망한 경우(유족연금) 연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 입니다.


국민연금 가입 / 인증 없이 조회하는 방법


별도의 공인인증서를 통해 인증하지 않고도 본인이 받게 될 예상연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하는 방법국민연금 예상연금 간단조회 서비스 화면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 후 '자주찾는 민원서비스' > '내 연금 알아보기'로 이동하면 인증 없이 간단하게 예상연금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월 납입료 혹은 소득, 가입기간을 입력하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정확하게 국민연금 예상연금액을 조회하려면

마찬가지로 국민연금 홈페이지 내 연금 알아보기로 이동하신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현재 납입한 내역을 토대로 본인이 만 60세 이후 받을 예상연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만일 국민연금 수급 대상자인데 지급받지 못한 국민 연금이나 연금지급 후 추가 지급액이 있는 경우도 확인하실 수 있으니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서비스는 PC화면 또는 국민연금 모바일앱에서 공인인증 후 조회가 가능한 점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간단 조회가 필요하신 분들은 앞서 설명드린 인증없이 조회하는 방법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