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머리 뽑으면 된다? 안된다?


요즘 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흰머리가 나서 고민이신 분들 많으시죠?

(제가 그렇습니다 ㅠ_ㅠ)


보통 20~30대 젊은 나이에 흰머리카락이 나는 이유는 '스트레스' 혹은 '유전자'의 영향인데요.

(관련글2018/04/09 - [생활정보/건강] - 20대 젊은 나이에 새치 흰머리가 나는 이유?)


그렇다면 자꾸만 신경 쓰이는 흰머리 매번 염색할 수도 없고.. 뽑는것이 좋을까요? 안좋을까요?


흰머리 뽑으면 어떤지 전문가 의견에 따르면 흰머리가 나더라도 가급적 뽑지 않는 편이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로는 흰머리를 뽑으면 뽑았던 같은 자리에 다시 흰머리가 자랄 가능성이 높을 뿐 아니라, 머리카락을 뽑는 과정에서 모낭이 손상을 입어 머리카락이 점점 가늘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족집게로 흰머리 많이 뽑으시죠?


머리카락이 가늘어진다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시면 안되는 것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면 다시 머리가 날 확률도 줄어든다고 합니다. (흰머리 > 뽑는다 > 탈모 > ...)


따라서 미관상 큰 문제가 없다면 그냥 두는 것이 좋으며, 자주 염색을 하는 것 역시 두피 건강에 좋지 않으니 정 흰머리를 뽑고 싶다면 미용가위로 살짝살짝 흰머리만 잘라주시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