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네이버 키워드광고 광고주교육 - 성형외과 / 피부과 편


평소와 같이 오전에 책상에 앉아 네이버 키워드광고 사이트를 접속하자 내 관심을 끌만한 팝업창 발견!!
내용은 네이버에서 내가 종사하고 있는 성형외과 피부과 대상으로 한 오프라인 교육을 한다고 하여 한치의 망설임 없이
교육 신청을 하게 되었다.



병원 키워드 광고를 시작한지는 이제 막 6개월!
이제 하나 둘 씩 알아가고 있는 과정인데.. 어떻게하면 효율적으로 광고예산을 집행할지.. 풀리지 않는 숙제에 고민하고 있던 찰나에
정말 사막의 단비와 같은 교육이 될거라 생각을 하고 달력에 빠알간 동그라미까지 쳐놓고 기다리고 있었다..! 


(강의중에 몰래..^^;;;)

교육은 NHN Business Platform 이주연 대리 님께서 맡아서 14시부터 15시30분까지 90분 가량 진행 되었다.
교육내용을 보면 먼저 교육초반에 시장현황에 대해서 듣고있는데 내가 종사하고 있는 피부과, 성형외과 분야가
 광고비 기준 2번째로 큰 업종
이라는 것에 새삼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다.
(그래서 경쟁이 심했던 거였어..ㅜ_ㅜ)

그리고 소비자 트렌드 교육을 들을때는 정말 큰 '깨달음'을 얻었다.
"클릭이 많이 되야 좋은것이다!" 라는 생각으로 우리 주 고객의 타겟층이 선호하는 키워드는 생각지도 못한채
연령대에 관계없이 일단 많이 찾는 키워드 등을 위주로 진행해왔던 내가 너무 한심해보였다.


교육을 듣고 가장 먼저 한 일도 키워드광고의 목표와 전략을 새로 세운 일 이기도 하다.
또 하나 강사님께서 교육에 쓰려고 정리하신 키워드도 여러개 추가 했다는 거..! 근데 다른 분들도 추가하셨겠죠..? ㅜ


마지막 활용전략 시간에서는 무엇보다 이 부분이 인상 깊었다.
바로 강의 시작할때 말씀해주신 강사님 시각에서 직접 느낀 사이트 이야기..하나 하나 다 와닿았다.
우리병원 클릭하면 나오는 길고긴 플래시 파일 로딩, 그리고 반 이상 가리는 팝업창..
강의를 들으며 혹시 강사님께서 우리 병원 홈페이지를 보신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그렇게 열정적인 강사님의 강의가 드디어 끝나고..
90분이 정말 금방 지나간 것 같아 너무 아쉬웠다. 지난번 지인을 따라 참석한 신규 광고주 교육에서와는 달리
업종에 맞는 교육이라 정말 많이 와닿았고, 많이 배웠다는 느낌이 들었다.

교육을 듣고나서 해야할 일들이 더욱더 많이 생긴것 같지만..
 성공적이고 효과적인 광고 집행을 위해서 정말 더 많이 공부하고, 실천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관계자여러분~! 좋은 자리 만들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고, 다음번에 또 이런자리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 갈거예요~!!ㅎㅎㅎ
 

↑↑↑ 이건 교육을 마치고 받은 '기념품'과 '키워드스퀘어' 그리고 1만원짜리 '비즈쿠폰'
잘쓸게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