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보관법, 남은 케이크 보관 방법 알려드립니다

빵 보관법, 남은 케이크 보관 방법 알려드립니다


빵 보관법, 남은 케이크 보관 방법 알려드립니다


저는 정말 빵을 좋아하는데요. 식빵, 바게트빵, 피자빵, 크림빵 등등 거의 가리지 않고 빵을 좋아합니다.


작게 낱개 포장이 되어 있는 빵은 뜯자마자 다 먹어버려서 상관 없지만, 식빵이나 바게트빵 같이 한번에 다 먹기 어려운 경우에 남은 빵을 어떻게 보관해야 할지 참 고민인데요.


오늘은 저와 같은 전국의 빵순이, 빵돌이들을 위해 남은 빵 보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저와 같은 전국의 빵순이, 빵돌이들을 위해 남은 빵 보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 빵순이, 빵돌이는 빵을 남기지 않는다구요??)


냉장고에 빵 보관하시나요?

냉장고에 빵 보관하시나요?


보통 남은 빵을 보관할 때 변질이 될 것을 우려하여 냉장고에 넣어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냉장고에 남은 빵을 보관하면 수분이 날아가 버려 퍽퍽해지고 맛도 없어지는데다가 빵이 냉장고의 냄새를 다 흡수하여 추천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실온 보관이 낫고 좀 더 오랜기간 보관을 하려면 냉동실에 넣어 빵을 얼린 채로 보관하는 것이 수분 보존도 되고 좋습니다.




얼려 놓은 빵은 이렇게!

얼려 놓은 빵은 이렇게!


냉동실에 빵을 얼려두었다가 먹을 때는 자연 해동을 하여 드셔도 좋고, 더 맛있게 먹으려면 좀 번거롭더라도 오븐에 잠깐 데워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븐이 없는 경우 에어프라이어에 잠깐 돌리는 것도 좋고, 이마저도 없는 경우에 먹기 10분 전쯤 전기밥솥에 종이호일을 깔고 넣어두었다가 먹는 것도 좋습니다.




먹다남은 케이크 보관법

초코 케이크는 냉동에서 2~3주 보관도 가능!초코 케이크는 냉동에서 2~3주 보관도 가능!


생크림 케익의 경우 유통기한이 제조 후 이틀 정도로 매우 짧기 때문에 남은 케잌은 바로 냉장고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더라도 가급적 빨리 드시는 게 좋고 냉장보관시 밀폐를 잘 해두어야 냉장고 속 음식 냄새가 배는 것은 물론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초코 케이크와 치즈케이크는 좀 더 오래 보관을 하려면 냉동보관도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