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기획 스토리보드 제작에 유용한 파워목업 (Power Mockup)


저는 온라인 광고대행사에 재직하면서 종종 홈페이지나 이벤트 페이지, 배너 등을 기획하는 일을 하곤 합니다. 그럴때마다 사용하는 것이 파워포인트 인데요. 파워포인트의 도형기능을 통해서 어느정도 기획작업이 구현되기는 하지만 뭔가 표현을 하기에 있어서 좀 아쉬울 때가 많습니다.


그러다가 어느날 웹서핑을 하다가 아주 좋은 프로그램을 발견하였는데요. 바로 파워포인트에 애드온 방식으로 설치하여 사용 하는 파워목업(Power Mockup)이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누구나 손쉽게 웹기획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우리가 흔히 쓰는 프레임부터 도형, 아이콘 등을 제공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마우스 클릭 몇번, 드래그 앤 드롭 몇번으로 훌륭한 문서를 만들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럼 어떤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01. 800개 이상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 지원!


012345




02. 손쉬운 사용 방법!

스마트 쉐이프



사용자 정의 쉐이프



드래그앤드롭



빠른 탐색



03. 그외 장점들!


파워목업은 파워포인트를 사용 할 수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사용 할 수 있어 스토리보드를 만드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다양한 동영상, 이미지 양식을 가져오거나 내보낼 수도 있으며, 쉐어포인트를 통해 다른 사람과 협업도 가능합니다. 


현재 파워목업은 국내 기업인 삼성, LG를 비롯하여 인텔, 아마존, HP, 후지쯔 밋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고 있어 검증이 된 만큼 웹기획, 스토리보드 업무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립니다!



아쉽게도 파워목업은 유료 인데, 사용자 수에 따라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필요한 라이센스 만큼 구입하여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Power Mockup Website : https://www.powermockup.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