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T map) 주소 신규 등록 / 기존 주소 수정 변경 방법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가 올해 초 사무실 이전을 하였는데요. 이사를 하고선 네이버나 다음 등에 주소지 변경은 해두었는데.. 하나 놓친게 있었습니다. 


바로 이 티맵 주소인데요. 얼마 전에 외부에서 사무실로 들어오는 중에 자연스레 회사명으로 검색을 하고 길찾기를 했더니 목적지 근처 쯤에 와서 다른 길을 알려주고 있더군요. 그래서 살펴보니.. 예전 사무실 주소..!! 다행히 사무실이 멀리 이전을 한게 아니라 근처라서 크게 돌아가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만약 이 사실을 모르는 외부인이 있다면 많이 남감하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이 티맵에서 주소지를 신규 등록하거나, 기존 주소를 수정 /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직접 해보니 매우 간단하니 따라해보시죠~


티맵(Tmap) 주소 신규 등록 / 기존 주소 수정 변경 방법



우선 티맵 홈페이지를 가면 우측 하단에 'T map 장소 수정요청' 이라는 버튼이 있는데요. 해당 버튼을 눌러 이동해주세요. 만일 찾기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T map 장소 수정요청 바로가기 : https://www.tmap.co.kr/my_tmap/my_map_tip/map_tip.do




그러면 장소정보 제보를 할 수 있는 검색창과 지도가 보이는데요. 우선 신규로 등록을 하려는 혹은 수정하려고하는 장소가 이미 티맵에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검색창에 주소 혹은 상호명 등을 검색을 하고, 해당 주소지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이 곳에 업체명과 주소(필수정보)를 입력하고 필요에 따라 업종, 홈페이지, 주차여부 등을 입력하시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제보한 내용은 티맵 내부 심사를 거쳐 영업일 기준 15일 이내에 처리되며, 처리 결과는 별도로 회신은 주고 있지 않기 때문에 반영이 되었는지는 본인이 확인을 해봐야 하는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티맵 주소지 정보 등록/수정 방법 안내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