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가격변동 크롬 확장프로그램 keepa로 편하게

아마존 가격변동 크롬 확장프로그램 keepa로 편하게


요즘 해외직구 많이 하시죠? 저 역시 커피머신 부터 게임타이틀, 블루투스 스피커 등 해외 직구를 통해 구입한 물건들이 요근래 부쩍 늘었는데요. 이제는 알뜰하고 합리적인 쇼핑을 위해서는 직구가 필수 인 것 같습니다.


제가 해외 직구를 할 때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는 바로 아마존 닷컴(www.amazon.com)인데요. 아무래도 물건의 종류도 많고 세일도 종종하고 이용방법 역시 편하기 때문에 저 외에도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이 아마존을 이용할 때 지금 내가 사려는 제품이 싼 가격인지, 과거에는 어느 가격에 팔았는지 가격변동 내역을 보기 쉽게 알려주는 웹브라우저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인 keepa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크롬 브라우저를 열어줍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하지 않으신 분들은 구글 크롬 홈페이지(www.google.com/chrome)에서 우선 다운을 받아 설치를 먼저 해주시길 바랍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보면 위 그림과 같이 우측 상단에 메뉴 버튼이 있는데, 메뉴 버튼을 클릭 하신 후  '도구 더보기' 선택 후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해주세요. (메뉴 > 도구 더보기 > 확장프로그램)





그 다음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더 많은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선택하여 줍니다.




구글 크롬 웹스토어


크롬 웹스토어 화면이 나타났다면, 확장프로그램을 선택하시고 검색창에 'keepa'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위 화면과 같이 검색결과가 나오게 되는데 'Keepa - Amazon Price Tracker'를 확인하시고 우측 파란버튼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 설치를 하도록 합니다.




설치가 끝났으면 이제 아마존으로 이동하여 가격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존 닷컴



아마존 레고 마블 슈퍼 히어로즈



저는 최근 구입을 할까 말까 망설였던 PS VITA 게임 타이틀인 LEGO 마블 슈퍼 히어로즈의 가격변동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가격은 12.98달러 이네요. 국내가와 비교하였을 때 저렴한 편인데요. 최근에 아마존에서 혹시 더 싸게 판 적은 있는지 한번 확인해 볼까요?


아까 Keepa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였다면 위 화면에서 조금만 스크롤을 내리면 아래와 같이 원래 아마존에서는 보여지지 않았던 그래프 화면이 나타납니다.





보이시나요? 최근 3개월간 아마존의 가격변동 그래프 입니다. 왼쪽을 보면 지난 2월에는 19달러에 판매하던 제품이 3월에는 16.58달러에 판매가 되었고, 4월 중순부터 현재까지는 12.98달러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가격 변동 내용만 본다면 지금이 딱 구매시점이 될 수 있겠네요!



여기서 꿀팁!!


그런데... 나는 더 싼 가격에 사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니면 얼마전 까지는 세일을 해서 저렴했는데.. 지금이 비싼 경우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매번 가격을 확인 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이럴땐 다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프 상단에 보면 "Track this product" 메뉴가 있는데 해당 텍스트를 클릭합니다.



아마존 가격변동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이곳에 내가 희망하는 금액을 입력(혹은 막대바 조절)하고 아래에 내가 알림을 받고 싶은 곳을 선택하여 입력 후 'Start tracking'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만일 나는 10달러 정도면 구입할 의향이 있다면 10달러로 맞춰 놓고 아래 이메일을 입력 하시면 되겠죠? 그럼 이메일을 받고 바로 구입을 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쇼핑을 할 수가 있습니다!




설명이 좀 길긴 했지만, 사실 해보면 별거 아닌 또 한번 해두면 정말 정말 유용한 기능입니다.

이제 아마존 직구도 가격변동 확인하여 보다 더 저렴하게 스마트한 쇼핑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